현대 코나 일렉트릭 분석 : 성능 장점 스펙

코나 EV는 서브 컴팩트 SUV로 미국에서, J세그먼트로 유럽에서 분류되는 자동차이며 해외 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의 컴팩트 SUV 시장에서 경쟁 중인 모델이다. 또한 차량의 디자인, 생산, 조립을 현대차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자동차이다.

RNF-1

코나 EV는 앞 오버행의 길이가 상대적으로 컴팩트한 비율로 세팅되어 우수한 조향감을 자랑하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하며 텀블홈의 경사를 완만하게 올라가는 형태로 구성시켜 소형 SUV 특유의 감성을 자동차 외관에 조성한다고한다. 또, 안개등 형태를 세련된 다각형 모양으로 제작해 범퍼 중간에 배치한다.




차량 측면을 따라 짙은 곡선의 스타일라인을 삽입하여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내고있으며 후면에 얇고 길다란 형태의 헤드램프를 부착시켜 차량이 가진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그려내고있다. 더불어 루프 라인을 평평한 각도를 가지도록 상단에 위치시켜 실용성을 높인 차량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




코나 EV는 클러스터 하우징을 시트 포지션보다 낮은 형태로 탑재하고 있어 충분한 시야를 운전자가 제공받게끔하며 운전석에 멋스러운 디자인의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여 깔끔한 운전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 또, 센터페시아 구성을 사용성이 높은 기능 버튼들로 설계하여 조작성이 훌륭한 차량의 장점을 그대로 발휘한다.



RNF-2

또, 쉽게 잡을 수 있는 디자인의 문 손잡이를 통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게끔하고 휠베이스에 비해 여유로운 후방 좌석 레그룸을 통해 안락한 동승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 또,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을만한 공간의 전방 레그룸을 통해 운전자가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코나 EV는 정확한 타이어 공기압 정보를 제공해주는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가 제공되고있으며 휴대전화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미러 링크 시스템을 탑재하고있다. 또한 더욱 진보된 안전성을 제공하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내장되어있다.



RNF-3

코나 EV는 주요 수치 정보는 전기를 연료로, 64kWh의 에너지 용량, 150kw의 최대 출력등 이다.



현대 코나 EV는 차량 등급에 따라 4850만원 정도에 출고 가격이 정해져있다.

자동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