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아이코닉 기능 스펙 성능
- 카테고리 없음
- 2019. 11. 5. 09:00
클리오 아이코닉은 처음으로 2019년 1월에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더욱 세련되어진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된 차량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소형차로, 외국에서는 수퍼 미니카로 분류되는 프랑스 자동차이다. 또한 모든 제작 과정을 프랑스의 르노에서 담당하였으며 90년대부터 생산하기 시작한 전통 깊은 차량이다.
클리오 아이코닉은 자동차 후드 상단에 로고를 중심으로 모이는듯한 선을 적용하여 듬직함을 가지도록 유도하며 제조사 로고를 그릴 가운데에 부착하여 커다랗게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자한다고한다. 또, 에어 인테이크홀을 차량 가장 하단에 넓은 면적으로 탑재하여 효율적인 냉각 효과를 이루도록한다.
도어 하단 로커 패널 위에 붉은 라인 가니쉬로 디자인하여 아이코닉만이 가질 수 있는 측면 모습을 선사하며 앞,뒷바퀴의 디자인을 아이코닉만의 감성을 더욱 돋보이게해주는 모습으로 만들어 유니크한 인상을 사용자에게 부여한다고한다. 또, 측면 도어에 희미한 형태의 스타일라인을 사용하여 말끔한 이미지를 최대한 유도한다.
클리오 아이코닉은 전면 윈드 쉴드를 소형차 모델에 맞도록 설계하였기 때문에 충분한 시야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며 운전자 앞에 간단한 기능들로 이루어진 스티어링 휠을 탑재하여 높은 조작성의 운전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한다. 또, 1열 중앙에 손에 잡기 쉬운 기어 노브를 사용하여 신속하고 부드러운 기어 변경을 가능하게한다.
또, 차량 루프를 받치고 있는 든든한 두께의 A필러 가니쉬는 높은 안전성을 탑승자 모두에게 제공하고 도어 하단부에 작은 용량의 수납 공간이 제공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물건 정리를 할 수 있도록한다고한다. 또, 1열 동승석에 시트 포지션 조절 장치, 히티드 시트 기능을 담아 매일 안락한 탑승이 가능하도록한다.
클리오 아이코닉은 편리한 시동 시스템을 위한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 시스템을 포함하고있으며 편리한 짐 보관 환경을 만들어주는 트렁크 디바이더가 제공되고있다. 또한 코너링 시야 확보를 제공하는 전방 안개등 코너링 기능이 장착되어있다.
클리오 아이코닉은 주요 수치 정보는 22.4kg.m의 최대 토크, 17.1km/L의 연비, 싱글 터보의 과급 방식등 이다.
르노 클리오 아이코닉은 2110만원에 출고 가격이 정해져있다.
자동차이 글을 공유하기